새날 발달장애인 동아리 모임
[너나들이]
2023년 02월 27일 ~ 03월 03일 [세 번째 이야기]

■ 활동내용
-지난 20일, 동아리 회원분들은 세 번째 [너나들이] 동아리 모임을 위한 완벽한 일주일 계획 회의를 진행하고,
회의를 통해 차 마시기, 노래방 가기, 단골가게 만들기 등이 결정되어 이를 바탕으로 활동을 함께 하며
우리만의 동대문구 장안동 마을지도를 함께 만들어 봤습니다.
그렇다면 세 번째 [너나들이] 동아리 모임에서는 어떠한 활동들로 일주일을 함께 하였을까요?

■ 내가 사는 이야기
-지난 일주일간, 나의 하루하루를 돌아보며 회원분들과 일상을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완벽한 일주일 계획 세우기
-서로 함께하고 싶은 활동을 공유하고, 개개인의 일정에 맞추어 일주일을 하나하나 채워나가기 시작하였습니다.
아직 자신의 의견을 내는 것에 어색해하고 힘들어하는 회원분들도 계셨지만..
동료 회원분들의 존중과 지지로 인해 성황리에 회의를 마무리하였답니다.

■ 화요일 활동
-자신만의 다양한 제작품을 만들 수 있는 취미제작소!
나의 현재 걱정거리를 인형에 적고 꽁꽁 실을 감싸 근심·걱정을 날려버리는 걱정인형,
나의 솔직한 감정을 대신하여 표현해줄 수 있는 감정카드 만들기!
위 두 가지 활동을 통해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꿈꿨답니다.
■ 목요일 활동
-산책도 하며 쓰레기까지 주워 일석이조의 활동을 할 수 있는 줍깅 활동!
하지만 아쉽게도 여러 사정에 의해 취소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는 서로서로 잘 확인하여 일정에 무리없도록 해야될 것 같습니다.. :(

■ 금요일 활동
-다과와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우리 모두가 자신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날!
오늘 있었던 일, 주말에 하려고 하는 일, 현재 내가 가장 원하는 일 등등..
모두에게 나의 생각을 나누며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려버려요!
오늘의 활동을 통해 어제보다 오늘 더 즐거운 내가 되고, 오늘보다 내일 더 행복한 내가 되도록..
일상을 하나하나 채워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구에게 의지하며 따라가는 것이 아닌, 스스로 동료와 선택하고 결정하며 나아가는..
그러한 미래를 꿈꾸며 지금도 새날센터의 동아리 모임은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