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장애인기업 CEO 명예대사’ 김장훈이 출연하는 장애인기업 인식 개선 캠페인 영상을 공식 유튜브 ‘뎁씨네(https://www.youtube.com/@debclove/)’를 통해 공개하고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장애인기업 CEO 명예대사로 위촉된 가수 김장훈은 다수의 기부 및 봉사활동으로 2013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으며, 중증장애인도 즐길 수 있는 ‘누워서 보는 콘서트’ 개최 등 장애인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 명예대사로서 장애인 CEO를 대변하고 장애인기업의 사회 인식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공개된 콘텐츠 속 김장훈 명예대사는 활동 스케줄 대기실에서 로고 ‘뎁씨네’와 의문의 숫자가 적힌 판을 들고 동료 연예인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퀴즈를 낸다.
가수 박현호, 육중완, 은가은, 조항조, 현진영, 댄서 팝핀현준, 작곡가 주영훈, 배우 정준호 등이 참여해 ‘75조1,368억’, ‘164,660개’, ‘544,840명’의 의미를 맞춘다. 정답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첨으로 커피머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유튜브 구독 및 댓글 이벤트도 개최된다. 참여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31일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