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맞춤형 컨설팅’ 신청기관 모집 포스터. ⓒ서울시장애인의사소통권리증진센터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서울시장애인의사소통권리증진센터는 오는 28일까지 장애인 당사자와 기관 종사자가 서로 존중하며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 관련 어려움을 지원하는 ‘기관 맞춤형 컨설팅’에 참여할 신청 기관을 모집한다.
기관 맞춤형 의사소통 컨설팅은 기관별 요구사항과 사업 환경을 고려해 4회기 이상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장애인 의사소통 권리 이해 교육을 포함한 실질적인 교육과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관 내 의사소통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원 자료 공유해 교육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 중심의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의사소통 환경 변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기존 컨설팅을 진행했던 기관들 중 추가 지원을 필요로 하는 곳은 별도의 후속 컨설팅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장애인 당사자의 의사소통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 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컨설팅은 선정 기관에 직접 방문해 진행되며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된다.
장애인 의사소통 권리 이해 교육은 전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필수 교육이며 의사소통 관련 교육 및 실습은 선정 기관과 조율해 커리큘럼을 구성한다.
신청은 홈페이지(www.scom.or.kr)에서 구글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소통지원팀(070-4943-402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