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25일까지 서울시 거주 만 15세 이상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네일기초실무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오는 25일까지 서울시 거주 만 15세 이상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네일기초실무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네일기초실무교육과정은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와 협력해 네일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직업적 역량을 쌓고 네일 관련 직무로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네일기초 기술교육은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346 2층)에서 진행되며 교육기간은 4월 4일부터 6월 18일까지 총 30회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네일케어, 젤 네일 컬러링, 젤 네일 제거, 네일아트, 상호시술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기술교육 수료 이후 네일 실습처와 연계해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현장실습과 더불어 네일 관련 분야로 취업연계가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우선 전화로 상담예약을 하고 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개별 상담 및 실기 평가를 통해 교육생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개별 상담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실기 평가는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각각 진행된다.
교육생 혜택으로는 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수당 지급, 수료증 발급, 네일 분야 취업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obabl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