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 품목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생산시설 공모 포스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은 오는 21일부터 4월 18일까지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품목 다양화를 통해 우선구매 시장을 확대하고자 ‘2025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생산시설을 공모한다.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은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지만 현재 중증장애인생산품으로 생산되지 않는 품목을 발굴하고 이를 생산할 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지난해 발굴된 5개 품목(다회용컵 대여 서비스, 안전 트패픽콘, 카스토퍼, 장애인식개선교육, 모래포)을 생산할 5개 시설을 선정해 총사업비 2억 5,500만 원 규모의 지원금을 투입할 예정이다. 선정된 시설은 지원금을 활용해 신규 품목 생산을 위한 설비 구입비, 필수 시험·인증비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생산시설은 신청서와 제출 서류를 준비해 개발원 담당자 이메일(parkbj36@koddi.or.kr)로 접수하고 전화(02-3433-0786, 0697)로 접수 확인까지 완료해야 한다. 이후 서류심사, 면접 심사 과정을 거쳐 5월 2일 최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또는 꿈드래쇼핑몰 누리집(www.goo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원 이경혜 원장은 “공모를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품목을 더욱 확장하고 생산시설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공공시장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개발원은 2020년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신규 품목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품목을 발굴해 왔다. ▲2020년 소화기 ▲2021년 스마트수하물태그, 체어테라피 ▲2022년 운동용매트, 침낭, 안전모 ▲2023년 생리대, 전자칠판, 의료용거즈붕대, 야외운동기구, 델리네이터 ▲2024년 다회용컵 대여서비스, 안전 트래픽콘, 카스토퍼, 장애인식개선교육, 모래포 등 신규 품목 발굴을 통해 지원 범위를 넓혀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