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함께하는장애인교원노동조합(이하 장교조)과 (주)팀벨은 21일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 팀벨 미디어자막사업부 사무실에서 청각장애 교원의 권익 증진과 양 기관의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팀벨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특히 서울시 교육청과 협력하여 청각장애인 교원을 위한 문자통역 지원 사업을 2023년 10월부터 수행해 오고 있다.
양 기관은 청각장애 교원의 권익 증진 및 교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팀벨은 장교조 공식 행사 및 각종 모임에서 문자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장교조는 상호 발전을 위한 의견 교류 및 정보 교환의 창구를 마련하고 청각장애 교원의 권익 증진을 위한 복지·교육사업에 적극적으로 연대할 예정이다.
장교조 김헌용 위원장은 “팀벨과의 협약으로 청각장애 교원들이 노조 활동에 더 원활하게 참여하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젠 우리 교육 분야에서만큼은 문자통역 제공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닌 보편적 편의지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팀벨 윤종후 대표는 “청각장애인 교원들이 교육 현장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 없이 자신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문자통역 서비스 제공과 상호 협력을 통해 청각장애 교원들의 원활한 노조 활동과 수업 및 업무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